네이버플레이스 사업자등록이 안돼요ㅠㅠ 개업일이 7/8일로 해놔서안되는걸까요 ? ㅠㅠ전 주인은 폐업신고도 하고네이버플레이스도 삭제했다고했거든요 ㅠㅠㅠ
개업일이 7/8일로 해놔서안되는걸까요 ? ㅠㅠ전 주인은 폐업신고도 하고네이버플레이스도 삭제했다고했거든요 ㅠㅠㅠ
등록 까지 영업일 기준으로 최소 2시간 에서 최대 5일이 소요됩니다
주말 / 공휴일 기간에서 제외 , 접수된 순으로 진행 되고 개별 요청에 의해 선처리는 어려우며,
빠르게 처리된다면 최소 2시간 내 처리 됩니다
심사 거쳐 진행 되므로, 바로 처리되지않고 시간이 소요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어 확인 해보시면 됩니다.
스마트플레이스 사업주 고객센터 : 1599-0309
ARS 전화 상담은 네이버 예약·주문 관련 문의만 가능합니다.
업체 정보 관련 문의는 온라인 상담을 이용해주세요.
09:00~18:00 (12:00~13:00 점심 시간)
업체 등록/수정 심사는 영업일 기준 최소 2시간에서 최대 5일 이내 진행됩니다.
신청한 등록/수정 요청은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내 업체 메뉴를 선택하면 등록/수정 검토 및 완료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심사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업무일 기준(휴무일 제외) 최대 5일까지 소요될 수 있으며 그 외는 최대 2시간 이내 처리됩니다.
1. 서류 접수가 필요하거나 비정상적인 운영이 의심되는 업종인 경우
2. 기준에 허용되지 않는 내용을 입력한 경우
- 심사 결과는 네이버 회원정보의 연락처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 등록 완료 후 업데이트 시간으로 3시간 이후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 등록된 정보는 운영 정책에 따라 반영 이후에도 검토 후 수정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심사는 접수된 순서대로 처리하고 있으며 개별 요청에 따른 우선 검수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 정보는 운영 정책에 따라 반영 이후에도 모니터링을 통해 임의 수정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영상으로 더 알아보기]

네이버를 이용하는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에게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Q1. 등록 신청을 했는 데 얼마나 걸리는지 궁금해요.
A. 영업일 기준으로 최소 2시간에서 최대 5일이 소요됩니다.
접수된 순으로 진행되므로 개별 요청에 의해 선처리는 어려우니 소요 기간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Q2. 이미 등록된 업체가 있다고 나와요. 등록 신청이 되지 않아요.
A. 중복된 정보는 등록되지 않습니다. 네이버 업체 정보는 하나의 정보만 등록이 가능합니다.
1) 이미 등록된 업체 정보가 내 업체와 동일한 경우
- ARS 인증을 통해 주인 변경(관리자 권한)을 교체하고 업체 정보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2) 이미 등록된 업체 정보가 내 업체와 다른 경우
- 등록된 전화번호를 사용하시는 업주분이라면 ARS 인증을 통해 업체 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스마트플레이스 페이지로 접속 후 업체찾기를 선택하세요.
② 전화번호로 조회하여 업체 확인 후 삭제 요청 버튼을 선택하세요.
③ 등록된 전화번호 ARS가 걸려오면 안내 멘트에 따라 번호를 선택하면 삭제됩니다.
Q3. 등록 보류 사유가 궁금해요. 보류 사유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A. 보류 사유는 스마트플레이스 > 내 업체에서 확인할 수 있고 또는 회원정보의 기본 이메일 주소로 발송됩니다.
보류 사유 및 제출 필요한 서류가 무엇인지 자세히 확인하고 등록 보류 재검토 요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4. 새로오픈했어요 신청했는데 등록되지 않아요.
A. 업체 인수 날짜 또는 오픈 일자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 상에 명시된 개업일이 90일 이내인 경우만 새로오픈했어요 노출이 가능하며, 아래 업종에 한해서만 반영됩니다.
- 노출 업종: 게스트하우스, 캠핑장, 전통 숙소(한옥스테이), 민박, 펜션, 모텔, 여관, 미용실, 네일숍, 음식점 등
Q5. 사업자등록증 하나로 여러 매장을 운영 중이에요. 업체 추가 등록을 못하나요?
A. 하나의 사업자등록증으로 다른 위치에서 업체를 개별 운영하는 경우, 스마트플레이스도 개별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업체 신규 등록 신청 시, 사업자정보 확인 단계에서 동일한 사업자등록증 서류로 인증을 먼저 진행하세요. (단, 전화번호는 중복 입력이 불가하오니 다른 전화번호로 입력하여 신청해야 합니다.)
이 후, 업체 기본정보 입력 페이지에 있는 [사업자등록증 외 증빙서류] 항목에 '종된사업장 명세' 서류를 첨부해 주세요.

Q6. 숍인숍 업체인데 어떤 것을 증빙해야 하나요.
A. 숍인숍 업체는 아래 3가지 조건 중 하나라도 만족할 경우 등록이 가능합니다.
1) 매장에 입점해 있는 업체 각각의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할 경우(메인 업체 및 숍인숍 업체의 사업자등록증)
2) 등록하고자 하는 업체 각각의 간판이 외부에서 확인될 경우(외부 간판 사진)
3) 업체 내부 공간이 완전히 분리되어 운영할 경우(내부 매장 사진)
* 내부 공간 분리의 경우 단순한 방 구분 만으로는 적용 불가하며, 결제 공간이 다르고 각각의 사업 운영이 확인되는 경우에만 반영 가능합니다.
단, 미용실 간 숍인숍 사례의 경우 공유 미용실 실증 특례가 확인된 경우에 대해서만 숍 내 공간 공유로 인정합니다.
A. 올바르지 않은 업체 정보를 등록한 허위 업체를 사전에 차단하여 이용자에게 보다 명확한 정보를 전달하려고 합니다.
또한 입력된 사업자 정보를 토대로 정상/휴폐업 등 진위 확인 과정을 통해 심사 소요 시간이 단축될 수 있으며 등록 이후에도 사업자정보를 활용한 다양한 운영도구 및 관리에 도움을 드리기 위해 '사업자등록증' 제출이 필수입니다.
Q8. 사업자등록증이 없으면 스마트플레이스 이용을 못하나요?
A. 사업자등록이 필요한 업종에 한해서만 서류 제출이 필수이며,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어려운 일부 업종은 서류 없이도 등록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약, 사업자등록증 발급이 불가한 업종인데 제출 필수로 나오는 경우 아래 경로를 통해 제보하시면 추후 서비스 개선에 참고하겠습니다.
Q9. 이미 등록된 업체와 다른 정보인데 중복이라고 나와요.
A.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기준상, 전화번호 사용은 다른 업체 정보와 중복 사용이 불가합니다.
업체 찾기 페이지에서 해당 전화번호로 조회되는 업체를 확인하신 뒤, 정상 운영 중인 업체라면 다른 전화번호를 입력하여 신규등록 신청해야 합니다.
만약, 조회 업체가 폐업 상태라면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여 ARS인증후 신규등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직접 등록하지 않은 내 업체 정보 삭제 방법 바로가기
[영상으로 더 알아보기]

네이버를 이용하는 스몰비즈니스와 창작자에게 성장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공간을 제공합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