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유럽내 이동시 기차, 비행기중 뭐가 더 빠를까요? 유럽에서 한달동안 있게 되어서 여행 일정을 짜고 있는데,암스테르담에서 베를린까지 기차는
유럽에서 한달동안 있게 되어서 여행 일정을 짜고 있는데,암스테르담에서 베를린까지 기차는 6시간 조금 안되게 걸리고비행기는 1시간 20분정도 걸린다는데 출입국 수속 시간이나 수하물 빼고 기다리는 시간 등등 포함하면 얼마 차이 안날 것 같은데 제가 유럽은 처음이라 시간이 얼마나 걸릴지 예상이 안돼서요..1. 기차) 암스테르담 중앙역>베를린 중앙역 5시간 50분 소요암스 숙소>암스 중앙역 지하철로 20분 베를린 중앙역>베를린 숙소 지하철로 13분2. 비행기) 스키폴 공항>브란덴부르크 공항 1시간 20분 소요암스 숙소>스키폴 공항 지하철로 4~50분브란덴부르크 공항>베를린 숙소 지하철로 4~50분이렇게 걸린다고 나오는데 비행기로 가는게 훨씬 빠를까요? 기차보다 비행기 가격이 거의 2~3배여서 별 차이 안나면 기차로 갈까 싶어서요
제가 유럽 갔을 때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타서 파리까지 IC 기차를 탄 적 있었는데,
쿠세트를 침대칸을 처음에 탔어요. 이유는 1박 숙소비를 아낄 목적으로요.
기차는 저녁에 타면 일부러 늦게 가는 것 같더라고요.
1) 1박 목적이라면 기차가 좋은데 쿠세트 침대칸을 굳이 탈 필요는 없어보여요. (일단 자는데 편하기는 한데 그만큼 더 비싸요)
2) 비행기는 수속 등 아무래도 시간이 더 걸리는 편이 있지만, 그래도 그만큼 편안해요. 기차는 침대칸 타고서 잘 것 아니면 불편해요.
제가 다시 선택하라고 한다면, 쿠세트 침대칸 다시 고를 것 같아요.
물론 거기 침대칸 타면, 남정네들하고 같이 타야하는 두려움은 있지만, 다들 착해보이는 여행객들이예요.
걱정할 일은 없지만, 제가 가기전에 알아보는 경우는 물건 도둑맞을 가능성 있다고.
실제 저 암스테르담 중앙역에서 제 물건 도둑맞았는데, 다행히 주변에 사복차림으로 있던 경찰들이 잡아서, 경찰 조서 쓰고 끝났어요. 물건도 찾았고. 귀국편 비행기 편이 그 물건에 있었던 것 생각하면 좀 끔찍했지만.
암스테르담 중앙역이 요즘은 잘 모르겠는데, 꽤 조심해야할 곳이라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