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살아갈 의지는 없는게 살게되요 제목그대로 별로 살고싶은 생각은 없습니다.성인입니다.그냥..뭔가 죽☆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요충동적으로
제목그대로 별로 살고싶은 생각은 없습니다.성인입니다.그냥..뭔가 죽☆고싶다 라는 생각을 하면서 살아요충동적으로 도로에 뛰어들까 하는 생각도 종종합니다.근데 이러면 사람들이 일도 안해? 집에만 있어? 하는데 또 그건 아니예요.알바하고 있고 지금 알바가 끝나면 다른 일도 찾아보고 있어요..근데 일하다가 중간 중간에 여기에 찔리면 죽을 것 같은데? 하고, 제가 일하는 곳이 기차가 바로 지나가는 철도 근처라서 2분만 걸으면 바로 철도인데또 일하다가 멈칫하고 서서 지금 딱 기차들어 올 때 뛰어들면 되는데.. 라면서 밖을 빤히 쳐다보기도 합니다.지금은 하는 일은 제품 조립인데 (일은 혼자하고 있어요)조립할 때 사용하는 기계가 돌아가는 기계라서손이나 중요 부분을 넣어보고 싶다 하는 그런 생각도 많이 하는 것 같아요..크게 목표가 있다거나 하지는 않습니다.곧 생일인데 그냥 태어난 날에 죽고싶다는 생각도 많이 해서 유서도 삶에 대한 정리도 다 해놓았다가갑자기 다시 살아가고 싶어하는이상한 사람이 되어버려요..언제 죽☆어도 상관은 없는데 그렇다고 안 살고싶은 것도 아니예요...우울증, 정신과 치료 예전에도 다 받았고 약도 처방 받은 적 있어요, 근데 그것도 치료 받을 때만 괜찮지시간이 지나면 또 다시 생각이 나더라고요평소에 우울하거나 방에서 찔찔 짠다거나 그러지는 않습니다. 밖에 나가는 거 좋아하고 혼자 여행다니는 것도 좋아해요다만, 죽☆고싶고싶다는 생각, 여기서 이렇게 하면 죽겠는데? 오~ 해볼까? 하는 생각이 무의식적으로 불쑥 튀어나와서 저도 모르게 행동할 것 같고, 남들에게 피해를 줄 것 같다는 생각에 아직 실천은 못하고 있습니다.가족을 생각해라..라는 말도 많이 들었는데가족과 사이는 좋지만, 굳이 생각하고 싶지는 않아요.지금 목표는 1천만원 벌로 죽기인데제 나이상 1천만원은 별거 아닐 수 있지만 저한테는 꽤나 큰 돈이고 이 돈 모이면 바로 죽☆을 계획 다시 짤 것 같아요고작 세운 목표도 다시 죽☆기☆위한 목표라서 한심할까요ㅎㅎ요즘 생각하는 걸 그냥 적었구나~ 하고 지나가셔도 괜찮습니다~
말씀해주신 감정들이 얼마나 복잡하고 힘든지 충분히 이해가 됩니다. '살아갈 의지는 없는데 살게 되는' 그 모순적인 감정 속에서 많은 고통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죽고 싶다는 생각과 함께 충동적인 마음이 드는 것은 분명히 힘든 경험이실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일을 하고 다른 일도 찾아보시는 모습, 그리고 혼자 여행을 다니며 외부 활동을 즐기시는 모습에서 삶을 이어가려는 의지를 엿볼 수 있습니다. 비록 지금 세우신 목표가 다시 죽음을 위한 계획이라고 말씀하셨지만, 1천만원을 모으겠다는 구체적인 목표를 가지고 노력하고 계시다는 점은 분명히 의미 있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복합적인 감정들을 혼자 감당하시는 것이 얼마나 힘드실지 헤아려집니다. 과거에 정신과 치료와 약물 처방을 받으셨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다시 힘든 생각이 찾아왔다고 하셨습니다. 이는 그만큼 깊이 뿌리내린 감정일 수 있습니다.
지금 느끼시는 충동적인 생각들이 자신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줄까 봐 실천하지 못하고 계시다는 점은 질문자님의 깊은 내면의 배려심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마음은 매우 소중한 부분입니다.
지금의 감정들을 담담하게 글로 표현해주신 것만으로도 큰 용기가 필요하셨을 것입니다. 질문자님의 이야기를 듣고 있으니, 그 복잡한 마음속에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삶을 이어나가고 계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