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고졸이면 취업에 지장 많이가나요? 현재 고2입니다 대학갈생각도없고 왜 가야하는지 이해도 가지않아서 스무살에 바로 취업하려고
현재 고2입니다 대학갈생각도없고 왜 가야하는지 이해도 가지않아서 스무살에 바로 취업하려고 자격증을 따놓고있습니다. 현재 ITQ,컴활2급은 따둔상태고 앞으로 딸 것들은 컴활1급, 워드프로세서, 전산회계 1,2급 , 한국사(2급생각중), 그리고 토익도 800으로 따려고 목표를 잡고 있어요. 이렇게 많이 따더라도 고졸이면 무시당하고 그러나요? 요즘은 성적보다 스펙을 본다고들 하지만 그래도 성적도 중요하다생각해서요...지금은 공부를 놔버려서 지금 성적 챙기기엔 많이 늦어서 고민이됩니다. 잘하는거 하나 없어서 컴퓨터라도 시작한건데 이걸로 취업 어려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감히 돈에 욕심도 많아서 돈 잘버는쪽으로 가고싶은데 그것도 어려울까요?
공기업 고졸 채용을 노려보시거나 아예 그냥 사기업에서 시작할 수도 있죠.
사기업이라면 한 번에 대기업으로 가긴 매우 어렵고(생산직이 아닌 이상), 스타트업이나 중소에서 시작해서 경력 쌓는 게 더 나을 겁니다. 돈 잘 버는 쪽으로 갈 수도 있겠지만, 전제 조건은 본인이 돈 잘 버는 쪽에서 일하면서 성과낼 사람이 될 수 있는지입니다. 우선 본인부터 능력자가 되어야죠.
대학을 맹목적으로 가는 사람도 많지만, 대학은 하나의 작은 사회입니다. 대인 관계, 학업, 단체 활동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죠. 4년간 배우는 것은 무시할 수 없습니다. 사회성 부분에서도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실제로 제가 10년 넘게 직장 생활하면서 느낀 건데, 지식적인 면에서는 당연히 대졸이 뛰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4년을 투자했는데 뛰어나지 않으면 문제가 있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