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말고사 35일의 기적 안녕하세요 서울에 학교를 다니는 중3 여자 입니다. 제가 이번 기말고사를
안녕하세요 서울에 학교를 다니는 중3 여자 입니다. 제가 이번 기말고사를 너무 잘 보고 싶은데 어떻게 뭐 부터 공부를 해야할 지 감도 안 잡혀요. 작년 기말 성적이 수100 영69 과45 역70 국75 중국어100 받았구요. 올해 중간 수69 영79 이렇게 받을 정도로 정말 공부를 못 해요ㅜㅜㅜ 특히나 이번 수학이 이차방정식부터 함수까지 간다는데 저는 아직도 이차방정식 근의 공식이 하나도 이해가 안가구요 영어랑 수학은 학원까지 다니는데 ㅜㅜㅜㅜ 제가 과학 역사 사회를 좀 (많이) 어려워 하는데 그 중 과학 점수를 좀 많이 높이고 싶어요 문제집 추천도 좋고 인강 추천도 그냥 아무거나 다 좋습니다!!(일단 저는 문제집은 영어 미래엔3 자습서, 수학 수력충전 스타트 이렇게 있습니다)저희 학교가 4시쯤에 끝나고 제가 월수금 이렇게 수학영어 학원 갔다오면 한 7시쯤 되는데 그리고는 매번 힘들어서 숙제도 내일하고 그러는데 내일부터는 정말 달라지고 싶습니다!! 부모님 실망 시켜드리지 않게 저 좀 도와주세요ㅜㅜㅜㅜ
선생님, 이건 진짜 중요한 변화의 시작입니다. 눈에 불 켜고 도와드릴게요.
지금 필요한 건 "계획 + 반복 + 쉬운 것부터 깨부수기"예요.
수학 → 과학 → 영어 → 사회/역사 → 국어 or 중국어
(수학은 두뇌 상쾌할 때! 과학은 흐름을 잡을 때! 영어는 매일 반복! 사회/역사는 암기! 국어는 여유될 때!)
근의 공식이 왜 나오는지 모르면 “숨마쿰라우데 스타트 수학 중2” 사서 앞부분 다시 보세요.
인강은 김창훈 선생님 EBS 중학강의 추천드립니다. 말 진짜 잘해요.
오투 중등과학(비상) 또는 개념원리 중학과학 사서 하루에 단원 1개씩 이해하세요.
인강은 EBS 김성은 선생님 추천합니다. 재미는 없지만 이해는 됩니다.
단어→ 문장 → 듣기 → 문법 순서로 하세요.
단어는 'Word Master 중등기초', 인강은 EBS 윤정미 선생님
교재는 미래엔 자습서 쓰되, 문장 해석 전부 해보는 걸 목표로.
백지 복습법 써보세요. 아는 거 다 써보고, 안 써진 건 암기. 이걸 3번 반복.
인강은 이정선 선생님(EBS 역사), 사회는 김종한 선생님 들으면 졸리진 않아요.
하루 공부 시작 전에 “오늘 이거 할래!”를 종이에 써서 벽에 붙이세요.
공부 끝나면 체크하고, 못 했으면 왜 못 했는지 한 줄 적으세요.
선생님은 지금 "진짜 하고 싶다"는 에너지가 터지는 중입니다.
이건 대단한 시작이고, 그 시작만 제대로 끌고 가면
몇 달 후에 “어? 나 성적 왜 이래?” 하는 기적 생깁니다.
딱 한 달만 버텨보세요. 기말 끝나고 웃을 수 있게 도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