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성인 영어독학 가능한가요 나이는 20대 후반에 접어들었어요.영어를 초딩때부터 학교에서 배웠지만 입뻥끗 못해요.. 아는
나이는 20대 후반에 접어들었어요.영어를 초딩때부터 학교에서 배웠지만 입뻥끗 못해요.. 아는 영어란 아임파인땡큐앤유? 고스트레잇 앤턴롸잇 이런거..;;맨날 시험을 위해 공부하니 거부감만 생기고 예전에 알바할때 외국인 손님 응대해야할 일 생기면매번 다른동료 뒤에 숨고 그랬어요.. 근데 이번에 미국에 여행하면서 첨으로 스스로 배워보고싶다는 마음이 처음 들었어요. 미국에 왔는데 영어를 못하니까 답답하고 지인한테만 의지하게되니 자괴감들었어요ㅠ자격증 필요한게 아니고 회화가 가능해지고싶어요.프리토킹이 가능한 언어가 중국어인데,대학생때 갑자기 흥미생겨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독학했어요. 책으로 공부하면 졸리고 공부느낌이 싫어서유학 안가고 책/학원/과외 없이 여러방법 찾아서 공부했는데 한 3년만에 중국인하고 프리토킹이 가능해지고, 혼자 중국에 여행가면 발음이 좋아서(중국인들 피셜임) 중국인들이 대화 초반에는 제가 한국인인지 모르고잠꼬대도 중국어로 한 적도 있고 그러네요. 신기..매일 각잡고 공부한건 아니에요.영어는 각잡고 매일 접하려고 하는데,중국어처럼 독학으로 책/수업 없이 3년 안에 미국인이랑 소통을 막힘없이 하게될 수 있을까요?중국어 시작한 때보다는 나이가 좀 더 있으니 3년은 부족할까요?중국어 하는만큼만 하면 소원이 없겠어요..독학으로 중국어 잘하게 됐다고 영어에도 재능이 있는건 아닐까요?영어가 중국어랑 비슷한 부분이 있다는데 그런가요? 어떤 부분이 비슷한가요?책/인강 생각없으니 홍보하시면 신고요
독학이던 아니던 개인적으로 보면 중국어 보다는 영어가 약간은 쉽지 않을까요...
왜냐하면 영어와 완전하게 남남처럼 담쌓고 지낸것이 아니라면 초중고를 지나서 대학때가지 영어를 배웠던 기본은 남아 있습니다.
모든 외국어의 기본은 단어이고....그리고 그 단어들을 가지고 어떻게 좋게 잘 표현(말하기, 쓰기)하는지가 관건이지만 이러한 내용은 볼수있는 책도 있고, 과거처럼 단순 미드나 영드외에도 다양한 영어 영상도 있으니 더 쉽게 익힐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손쉽게 고급진 영어 방송을 들을 수 있는 매체로는 라디오 TBS eFM...TV는 아리랑TV 채널이 좋습니다.
영어와 중국어가 비슷한 것은 문장 구조(어순)가 대표적인 예가 겠네요...영어처럼 주어 다음에 동사가 나오는 방식이니까요.
그외에도 찾아본다면 자음 모음의 소리/ 과거형표현등의 몇가지가 있다고 하는데...개인적으로 중국어를 공부했거나 언어를 공부한 입장이 아니라서 설명이 어려우니 패스하겠습니다.
그리고 영어 공부하는데 있어서 중국어와의 유사점이라는 부분을 굳이 신경쓸 이유가 없다고 보이구요...기본적으로 한자와 영어(알파벳)는 다르니까요.
아무튼 중국어를 이미 노력해서 독학으로 성취해본 경험이 있다면...​영어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응원합니다.​
그리고 외국어 공부할때 실력이 확 늘어나는 시점은 본인 스스로가 필요하다고 느꼈을때입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중국어는 성조가 있다보니 발음도 중요한 요소가 되겠지만 영어에서는 발음을 원어민처럼 되어야 한다고 강박을 가질 이유는 없습니다.
당연하게도 발음도 유려하면 금상첨화지만 영어는 다소 투박하게 말해도 적절한 단어를 사용하고 내 의사가 상대방에게 잘 전달되는 것과 문장의 구조가 좋은지가 더 중요하니 원어민 발음에 가깝게 되지 않는다고 스트레스 받거나 고치려고 할 이유는 없다고 봅니다.
일예로 아실지 모르겠지만...전 반기문유엔사무총장의 영어 연설만 들어보면 원어민 같이 굴러가는 그러한 유려한 발음이 아니지만 영어 원어민들은 좋은 영어라고 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