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용 중3 여학생 입니다최근 비올라에 관심이 생겨 몇가지 질문을 드리고 싶습니다!일단 저희 집은 보통..? 보통 이하..? 정도의 가정집이며저는 내신이 24%정도 되는 학생 이라는 점을 감안 해주시고 답변을 주시명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전공으로 하여 예고에 진학하고픈 마음이 잇숩니다!! 예고 관련 질문, 비올라 관련 질문 음대 관련 질문등 꽤 많아서... 그래도 부탁드려요1. 비올라의 가격입문자용 비올라 가격과 전문용은 얼마나 차이나나용?!2. 비올라 전공 하면 미래에 돈 얼마나 벌 수 있나요?3. 비올라 전공은 많은 편인가요? 경쟁률 빡세나요?4. 비올라와 더블베이스 중에 가격이 더 덜들고 경쟁률이 더 적은건 뭔가요?5.비올라 레슨비용은 시간당, 한달당 얼마인가요?6.예고에 비올라로 가면 학비..? 얼마정도드나요?7. 음대에 나오고 나면 보통 머해먹구 사나욤..?8. 비올라로 대학까지 가면 중3부터한다면 총 얼마나 드나요? (악기값 레슨값 학비 등등 다 합쳐서)9. 이게 젤 중요한데.. 저희집이 좀 엄한편이라 어떻게 설득시켜야 할지... 참고로 원래 요리학원 다닐려다가 1년?에 700~ 1000만원씩 들어서 안된다 하셧거든요.. 비올라도 이정도 드나요..?도와주세요...!!! + 이외의 정보도 주시면 넘넘 감사하겟습니다!참고로 기타 연주 정도는 햇엇구요........ 악기는 어느정도 잘 다루는 편입니당
입문자용 비올라 가격과 전문용은 얼마나 차이나나용?!
--> 보통 입문용은 30만원 전후, 그리고 전공생들이 사용하는 제품은 100~300 그 이상도 다양합니다.
2. 비올라 전공 하면 미래에 돈 얼마나 벌 수 있나요?
--> 글쎄요. 음악 전공으로는 돈을 벌기가 힘듭니다. 비올라 전공으로 할 수 있는 일은 졸업 후 오케스트라에 소속되는 것인데 2년 계약직이고 평균적으로 최저 임금의 150% 정도 받으나 2년마다 다시 재오디션을 봐야하고 오케스트라는 적고, 음대 졸업생은 많습니다.
3. 비올라 전공은 많은 편인가요? 경쟁률 빡세나요?
--> 피아노나 바이올린보다는 적고 클라리넷과 비슷한 수준일 겁니다.
4. 비올라와 더블베이스 중에 가격이 더 덜들고 경쟁률이 더 적은건 뭔가요?
--> 더블베이스의 경우 전공자들은 매우 적은편이라 입시는 비교적 수월합니다. 거의 대학도 쉽게 갑니다. 다만, 그만큼 수요는 적습니다. 레슨생 수요 등도 적고..
5.비올라 레슨비용은 시간당, 한달당 얼마인가요?
--> 천차만별인데 보통 주 1회 월 4회에서 25~30정도 하지만, 입시를 한다고 하면 레슨이나 대회 참여 등으로 많은 지출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6.예고에 비올라로 가면 학비..? 얼마정도드나요?
--> 공립예고는 학비가 무료이고(예 : 경기예고 등), 일반 사립예고 예를 들어 선화예고 등은 등록금이 약 600~700정도들어갑니다. 여기서 다른 부대 비용은 뺀 것으로 사립예고의 경우는 1년 천단위는 생각하셔야 합니다.
7. 음대에 나오고 나면 보통 머해먹구 사나욤..?
--> 그게 가장 큰 문제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전공생은 많고 오케스트라 등은 적기 때문에 오디션 경쟁이 매우 치열하고 그것도 대부분 계약직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레슨 같은 것을 하거나 하는데, 점점 학령인구가 줄어들어 그 시장도 매우 적습니다.
8. 비올라로 대학까지 가면 중3부터한다면 총 얼마나 드나요? (악기값 레슨값 학비 등등 다 합쳐서)
--> 하기 나름인 것 같습니다만 최대한 돈을 줄이고 공립예고를 가고 한다면 한 2~3천 정도 들지 않을까 싶네요.
9. 이게 젤 중요한데.. 저희집이 좀 엄한편이라 어떻게 설득시켜야 할지... 참고로 원래 요리학원 다닐려다가 1년?에 700~ 1000만원씩 들어서 안된다 하셧거든요.. 비올라도 이정도 드나요..?
--> 음악은 완전한 재능이 아니면 취미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