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반품, 국제소비자보호법 알리에서 물건을 주문했다가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반품신청을 했습니다. 원래는 자체적으로
알리익스프레스 반품, 국제소비자보호법 알리에서 물건을 주문했다가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반품신청을 했습니다. 원래는 자체적으로
알리에서 물건을 주문했다가 사이즈가 맞지 않아서 반품신청을 했습니다. 원래는 자체적으로 수거해가다가 이번엔 직접 우체국을 통해 국제배송신청으로 물건을 보내달라고 하더군요 배송비는 영수증을 첨부하면 환불해줄때 포함해서 돌려준다고 했습니다.반품접수한 물건이 도착했다는 알림을 받고나서 오늘 회신을 받았는데정확한 이유설명없이 환불불가 라는 알림을 받았습니다..저의 경우 사이즈가 맞지 않는 이유가 있지만보통 특별한 사유없이 일정 기간내에 환불신청을 해도 정당한 이유없이 환불을 거절할 수는 없지 않나요?이는 국내 소비자보호법에만 해당되는 내용인가요?알리같은 해외서비스를 통해 물건을 구매했다가 이런 일을 당한 경우 어떤방법으로 보호받을 수 있으며끝까지 환불처리를 해주지 않을 경우 제가 어떤 조치를 할 수 있을까요?국제 소비자보호법에 의해 보호를 받을 수 있다면 관련 설명과 제가 대응할 수 있는 수단을 알려주세요 ㅠㅠ우체국 배송비만 두건이라 45000원 정도가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