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택 보내고 싶은데 잘 모르겠어요ㅠ 물건들을 팔 때 반택을 이용하려는데 반택 받는 것만 해봤지 보내는건
물건들을 팔 때 반택을 이용하려는데 반택 받는 것만 해봤지 보내는건 좀 헷갈리더라고요ㅜ 1 반택 비용 부담 반택은 보통 구매자가 비용을 내는 건가요 판매자가 내는 건가요? 2 반택 비용은 다 2,000원 인가요? 번장 보니까 반택 비용이 다 2,000원이라3 반택 보낼 때 꼭 앱으로 예약을 해야지만 보낼 수 있나요? 예안 안 하고 보내도 될까요?' 예약하고 보내야 한다면 GS편의점택배 앱에서 예약 하면 되는건가요?4 번장에서 바로 안전결제로 물건을 팔면 제가 편의점에 가서 반택 보내면 되는 건가요?5 정보?' 주소? 적는칸에는 판매자 정보를 적나요 구매자 정보를 적나요?6 편의점 반택 보내는 기계 전부 다 배치되어 있나요?7 포장하고 스티커 같은 거 나오면 긴 거는 포장한 거에다 붙이고 짫은거는 편의점 직원분께 물품이랑 같이 드리면 되는 건가요?8 반택 넣는 박스?같은게 없으연 그냥 직원분께 드려도 될까요?9 배송하다 분실되면 판매자 쪽에서 보상해야 하는 건가요?10 반택 보내고 기간 내에 반택을 찾으러 오지 않으면 판매자에게 도로 반송된다는데 만약 구매자가 기간 내에 찾으러 오지 않고 다시 판매자에게 반송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물건들 다 팔고 싶은데 반택 보내는 법을 몰라서 검색해 봐도 헷갈립니다ㅠㅜ 정성껏 대답 해 주세요ㅜ
선불 접수만 가능 하며, 택배비를 내고 접수 해야 합니다.
포스트박스 장비가 설치된 편의점에서 운송장 출력 후 카운터에 제시하여 접수 (선불만 가능)
점포 근무자에게 알림톡으로 전송된 QR코드 제시
판매자가 물건 보낼 때 택배비 내고 보냅니다.
반값택배 운임비(택배비)는 500g까지 1,900원입니다
1900원 이지만, 포장비 등 명목으로 100원을 더 붙여서 2000원 받는 거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판매자분에 따라 다르나, 1900원 받는 분도 있으시고 2000원 받는 분도 있으십니다.
GS25편의점 우리동네 GS 앱 또는 GS편의점 택배 앱 통해 예약 하셔도 됩니다
별도 예약 하지 않고 편의점 방문하여 보내도 상관 없습니다.
GS25 편의점에 방문하여 반값택배 접수 해 보내시면 되며,
번개장터에서 택배 예약 후, 편의점에 방문하여 접수 하시면 됩니다
예약 번호가 발급 되며, 발급 된 예약 번호로 택배접수 하시는 것 입니다.
반값택배는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배송 되는 택배이며,
받는 분 구매자분이 물건을 받을 편의점 지점 점포명만 알면
이름, 핸드폰번호, 배송 받을 편의점 지점 점포명 이 세가지만 알면 보낼 수 있습니다.
그 주소지는 판매자의 주소지 기재하는 것입니다
보내는 분에 주소는 반송 대비 로 주소지 기재하는 것입니다.
편의점 내 포스트박스 택배 기계가 설치되어 있는 점포 매장에서만 접수 가능 하며,
설치점 이더라도 점포 매장 사정에 따라 기계가 고장이 나 업체에서 수거 해갔거나
기계를 꺼 두었거나, 했을경우 접수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지점 대부분 설치가 되어 있어 반값택배 접수 가능 하지만,
일부 지점에서는 택배서비스를 하지 않는 경우도 있고
포장 다 하신 상태로 편의점에 방문 하셔야 하며,
바로 접수가 가능한 상태 로 가지고 가셔야 합니다.
편의점 내 포스트 박스 택배기계에 물건을 올려두고
긴게 물건에 붙이는 거고 짧은 거 보면 고객 보관용 이라고 적혀 있으며

편의점택배 GS Postbox (cvsnet.co.kr)

포장안내 | 편의점택배 GS Postbox
배송 되는 과정에서 배송 사고( 분실, 누락, 파손 및 훼손등 )가 발생하는경우
그 책임 과실은 배송 업체에 있으며 배송 사고접수하여 보상 청구 가능 합니다.
배송 사고 ( 분실, 누락, 파손 및 훼손 등) 발생 시,
보상 청구 가능하며, 보상은 최대 50만원 내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증빙 제출 하셔야하고 실 비용을 보상 받습니다
택배 접수시 물품 가액 을 기재하며 그 기재한 물품 가액 기준으로
편의점택배 GS Postbox (cvsnet.co.kr)

판매자가 택배업체 통해 보상을 받은 후, 이후 환불 해드리거나,
판매자가 모든 책임을 떠안아 보상 해 드려야 하는 건 아닙니다.
받으시는 분 구매자가 도착지점 점포에 도착 하였으나,
보관 기일 내 미수령 하여 보낸 분 판매자분에게
택배비를 내고 받아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며, 택배비내고 물건을 받고
반송시 발생한 택배비를 받으시면 되고 반송 택배비 받고 환불 해드리거나,
보내 드릴 때의 택배비를 받으시고 보내드리면 됩니다.
0~500g : 1,900원 / ~1kg : 2,300원 / ~5kg : 2,700원
0~500g : 3,600원 / ~1kg : 4,000원 / ~5kg : 4,400원
편의점에 접수하면 접수일 당일이나, 접수일 다음 영업일에 수거되어 발송 되며,
접수일 (수거일) 포함 4일 내 / 동일권 지역의경우 2-3일 내 배송 되어
도착 지점 점포에 도착 하며, 사정에 따라 배송이 지연 되 점포에 늦게 도착 할 수 있고
보통 접수일 (수거일) 포함 4일 내나 5일 내 정도, 6일 내 정도에 도착 하는 편이고
* 반값택배는 연중 무휴로 휴무없이 주말, 공휴일에도 수거 및 배송이 진행되며
===> 반값택배는 편의점 자체 물류 배송으로 편의점에서 편의점으로 배송이 되는 택배이고
도시락, 삼각김밥, 샌드위치, 줄김밥, 조리빵 (버거류 등 ) / 냉장 냉동 식품/ 신선식품 / 유제품 류 배송 해주는
물류기사님께서 수거 및 편의점으로 배송 해드리는 부분입니다.
일반 택배와는 달리 시스템 절차가 다르며 이동이 느린 편 입니다.
메시지 받아보신 후 편의점에 방문하여 수령 하시면 되며,
근무자 점원분에게 메시지 제시하여 보여드리면 됩니다.
편의점에서 물건 수령 시 QR코드가 필요 합니다.
.. 반값택배의 경우, 수거일 포함 4영업일 이내 배송됩니다.
다음 영업일 수거 : 점포 마감시간 이후 접수
※ 모든 점포 마감 시간은 매일 15시로 동일합니다.
일부 배송지역에 따라 배송 예상일자는 달라질 수 있어,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확인해주세요.
울릉도 : 주 3회(화,목,토) / 연평도 : 주 1회(목) / 백령도 : 주 1회(토)만 입고
※ 천재지변, 특수기간(명절 등), 점포 사정(주소 오류, 부재중 등)의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도착지점 점포에 도착 후 3일 내 ( 도착일 포함 4일 내 ) 미수령 시,
이후 보낸 분에게 반송 되며 , 보낸 분이 택배 접수 시 보낸 분에 기재한 주소지로 배송이 되고
CJ대한통운 택배 로 배송 되며 착불로 배송 되므로 운임비 ( 택배비 ) 5천원~ 1만원 내 정도 발생합니다.
반송이 되어 보내신 분에게 되돌아 가는 경우,
보내신 분이 택배비를 내고 받아야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도착지점 점포 편의점에 사정이 있어 보관 기일 내 수령 어렵다고 말씀 드리고
몇일 더 보관을 해달라고 반송 하지말아달라고 양해구하고 부탁 드려야 합니다
따로 보관 요청 없다면 반송 진행 한다고 보면 됩니다.
도착지점 점포 사정상 점포 매장 내 규모가 협소하거나,
보관을 더 해줄 수 없는경우에는 보관 기일 내 까지 수령을 하지 않으면 이후 보낸 분에게 바로 반송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참고해주시기바라며 답변채택과 UP 따봉 선택 부탁드립니다. 이외궁금한건 답변채택후 1:1질문 주세요.
제답변이 도움 되셨으면 꼭포인트로감사도 부탁드립니다.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