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일주 여자 사주가 그렇게 안좋은가요? 찾아보는 것마다 초년운 안좋고 가족복, 형제복도 없다 하네요.(이건 살아온 인생
찾아보는 것마다 초년운 안좋고 가족복, 형제복도 없다 하네요.(이건 살아온 인생 돌아보면 맞는거같아요...)배우자복도 없고 있어도 중년 이후에나 들어오고 자식복도 없다하니 딱히 결혼해서 잘 사는 것도 아니네요. 뭣보다 백호살이 있어서 인생 잘 풀린다 싶으면 고난이 찾아 온다 하고...항상 친구든 직장동료든 어딜가도 사람때문에 맘고생 하는 것도 잦아서 인복도 그리 없는듯하네요. 무진일주 여자가 그렇게 팔자 쎈가요? 중년 말년에라도 풀릴 가능성 없나요...
일주는 연주, 월주, 일주, 시주 중에 자신에게 가장 크게 영향을 주는 요소지만, 결국에는 사주의 여러 요소들 중 하나일 뿐입니다. 그리고 어떤 일주도 나쁘거나 좋은 건 없어요. 각각 다른 성향일 뿐이죠.
질문자님의 만세력을 보시면 토와 금이 많고 화와 수가 부족합니다. 성격이 단단하고 현실적이며, 어떤 상황에서도 마음이 쉽게 흔들리지 않아요. 스스로 내면의 힘이 강하고 감정보다는 이성적 판단과 실리를 우선으로 합니다. 반면, 화가 없어서 열정, 추진력, 낙관성, 따뜻함은 조금 부족할 수 있어요.
무진일주에서 무토는 큰 산, 중심축 같은 존재로, 기둥 같은 사람을 의미합니다. 진은 물기를 머금은 땅이라 무토의 영양분이 되기도 하나, 내면에 수를 품어 감정이 깊지만 겉으로 표현하지 않아요. 무진일주는 책임감, 지식욕, 자존심이 강하며, 자신만의 세계를 중시합니다. 이렇게 좋은 면도 많아요.
질문자님에게는 관귀학관, 역마살, 천문성, 괴강살, 태극귀인, 홍염살, 화개살, 백호대살, 문창귀인, 암록, 천주귀인, 현침살이 있다고 나오는데요, 사실 신살도 사주의 요소 중 하나이고, 사주는 여러 요소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결과로 나타나기 때문에 특정 신살 때문에 어떻다, 이렇게 말하는 건 어렵습니다.
보다 구체적으로, 질문자님은 괴강살, 현침살, 백호대살, 화개살의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강한 지성과 통찰, 예민함과 직관이 혼합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귀인에 있어서, 문창귀인, 관귀학관, 천문성, 태극귀인, 천주귀인의 영향으로 예술, 연구, 심리, 영성, 교육 등의 계열에 인연이 있어 보입니다.
인복을 보자면, 무진일주에 비견과 신신이 강하고 귀인성도 여럿 포함되어 있어요. 하나씩 보자면,
귀인성이 많아 인복의 기회는 있거든요? 인복이 타고났다고 봐요.
하지만 비견이 강하고 화가 부족해서 인복이 잘 작동하기 어려워요. 질문자님이 자기 고집이 강하고, 타인의 개입을 좀 불편하게 여기시거든요. 거기에 사람이 다가와도 쉽게 거리를 좁히지 못하고 차가워 보일 수 있어요. 그래서 이제 실제로 인복이 작용할 때 스스로가 받아들이기 어려워서 힘든 경우가 있었을 것 같아요. 그래서 도와주려는 사람이 있다면 본인이 사람을 받아들이는 유연함이 필요해 보입니다.
초년(-30세)은 외로운 싸움, 이기적인 환경, 감정 억제 속에서 능력과 자립심을 다지는 시기입니다. 단, 이 시기에 사람에 대한 실망/거리두기 경험이 클 수 있어요. 현재 초년을 보내고 계신 것 같은데 사주에서도 질문자님의 고민이 충분히 들만한 상황으로 보여요.
중년(30-50세)은 고립에서 연대로 나아가는 시기로, 사회적 역할+정서적 유대를 동시에 추구할 수 있습니다.
말년으로 갈수록 따뜻함과 활력, 인간적인 기운이 회복되며 진정한 자기다운 삶, 후회 없는 관계를 맺게 되는 흐름입니다.
즉, 사주로 봤을 때, 질문자님의 인생은 시간이 갈수록, 나이가 들수록 점점 더 좋아질 것으로 보여요.
저도 사주 공부를 꽤 했지만, 결국 사주에서 내가 긍정적으로 참고할 수 있는 부분만 쏙쏙 뽑아내서 자신감 가지고 사는 게 베스트인 것 같아요. 어차피 이것도 잘 살아보려고 봐보는 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