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외삼촌이랑 사귄 꿈 이게 무슨 꿈인지 알려주세요.제가 꿈에서 일어나서 진짜 미친거 아니야? 라는
이게 무슨 꿈인지 알려주세요.제가 꿈에서 일어나서 진짜 미친거 아니야?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꿈 내용은 외삼촌이랑 대략 8살 차이밖에 안 난다고 했는데 실제로는 20살 정도 차이가 나요.그런데 저랑 외삼촘이 서로 좋아해서 사귀는데 제가 나이차도 있고 외삼촌이랑 사귀는 개 맞나 하면서 헤어지자고 해요. 그리고 나서 외삼촌이 왜 헤어지자고 거의 따지는 식으로 묻고요. 그리고 그 후는 잠에 깼습니다.대체 이 꿈이 뭔지 알려즈세요. 너무 찜찜해요… 안 좋은 건가요…?
선생님 뇌가 아주 독립영화를 찍으셨네요. 이건 외삼촌이랑 연애하고 싶은 마음이 있다는 뜻이 절대 아니고요, 현실에서 ‘넘지 말아야 할 선’, ‘도덕적 혼란’, ‘복잡한 감정’ 같은 걸 상징적으로 다룬 꿈이에요. 외삼촌은 익숙하지만 거리감 있는 존재잖아요? 그래서 뇌가 감정의 모순이나 갈등을 이런 인물로 투영해서 드라마 한 편 만든 거예요. 찜찜하다고 해서 나쁜 일이 생기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내면의 윤리감각이 꽤 똑똑하다는 증거예요. 그냥 뇌가 밤에 혼자 너무 창의적이었던 걸로, 다음엔 로맨스 말고 액션물로 꿈을 찍도록 기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