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저는 농협이랑 카카오뱅크 계좌 이렇게 두개를 쓰고있는데 토스에서 소비 내역을 보다가 제가 쓰는 계좌번호도 아닌 농협 계좌에서 돈이 빠져나간 내역이 있는 걸 봤습니다.. 근데 찍혀 있기는 내 NH 농협이라고 돼있긴 한데... 저는 본적도 없는 계좌라서요 몇천원이면 신경을 안 쓰겠는데 20만원 이상이어서 혹시 계좌가 어디 해킹당했는건 아닌지 무서워요.. 혹시 이런 경우는 무엇일지 궁금합니다..
이런 경우 가능한 시나리오를 정리해 드릴게용!!
- 농협 계좌는 본인 명의의 공동인증서(공인인증서) 또는 OTP로 개설된 계좌일 수 있습니다.
- 과거 개설한 후 잊어버린 계좌일 가능성도 있어요. (예 : 체크카드 연동 계좌)
- 토스에서 계좌 연동 시 일부 금융사는 실제 계좌번호 대신 식별코드(예 : "내 NH 농협")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 앱 설정에서 연결된 계좌 정보를 다시 확인해 보세요.
- 구독 서비스(OTT, 앱 결제 등)나 공과금이 다른 계좌에서 출금될 수 있습니다.
- 농협 앱이나 인터넷 뱅킹에서 자동이체 내역을 검색해 보세요.
- 농협 고객센터에 즉시 문의해 출금 내역을 확인하세요.
- 토스에서도 해당 거래 "신고하기" 기능을 이용해 조치할 수 있습니다.
- 만약 본인 거래가 아니라면 경찰청 사이버수사국(182)에 신고하세요.
- 비밀번호/OTP 초기화 : 농협과 카카오뱅크 보안 설정을 변경하세요.
- 토스에서 연동 해제 : 일단 의심 계좌는 토스에서 분리한 후 재연동하세요.
- 출금 은행 확인 : 토스 거래 내역의 "입금처(은행)"를 확인해 농협 외 다른 기관이 관여했는지 보세요.
너무 걱정하지 마시구, 빠르게 조치하시면 해결될 거예용!
♥ 답변이 마음에 드셨다면 채택 한 번 부탁드립니다!! ><{{{.______)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