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i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얼굴을 관리해도 왜 이 모냥일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여학생입니다. 요즘 좀 심각하게까진 아니고 그냥 사소한 고민이있는데요.
안녕하세요 저는 여학생입니다. 요즘 좀 심각하게까진 아니고 그냥 사소한 고민이있는데요. 바로 얼굴입니다.저도 느끼고 있지만 이제 사춘기 시기라 그런지 얼굴에 관심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이목구비는 그렇다 쳐도 여드름, 잡티, 블랙헤드 등등..이 생기는건 못참거든요. 뭐 엄청 심각한정도는 아니지만 그래도 점점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게 짜증나고 스트레스 받습니다.아무래도 이제 호르몬도 많이 나오고 여름이라 땀이 나서 그런지, 이마랑 코 주변에 잡티? 땀띠?같은게 늘어났습니다. 그리고 블랙헤드도 생겼고요(사실 전부터 조금 있었으나 점점 심해져요). 그래서 이런거 없애려고 폼클린징을 하루에 아침 저녁으로 두번씩 씻거든요. 그런데도 점점 나날이 심해져만가고 없어질 기미가 않보이네요. 그래서 요즘엔 피부 연고도 바르고 있습니다. 다른분들 보시면 폼클린징 외에도 피부관리 제품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그러나 전 아직 애기피부라 화학물질을 많이 쓰는것도 염려되어 못쓰고 있습니다(화장도 않해요).진짜 다른 애들은 다 말끔하고 안이런데ㅠㅠ유튜브나 인터넷에 검색해서 추천하는 방법 다 써봐도 소용이 없네요..거울 볼때마다 그러면 안된다는걸 알지만 짜고 싶어져요ㅠㅠㅠ이것 때매 스트레스 받아서 미칠것같네요ㅜㅜ그리고 최근에 든 생각인데, 제가 피부가 예민?해가지구 땀이 조금나도 많이 긁거든요..어쩌면 심해진게 이거때문일까요??? 해결법 좀 알려주세요ㅠㅠㅠㅠㅠ
안녕하세요.
억울하시겠지만 얼굴 생김새 피부 키 등은 모두 유전입니다.
특히나 학생시절에 나는 여드름은 대개 호르몬성인 경우가 많고 이 시기에는 안나던 사람도 조금씩은 납니다. 그러면 이렇게 말할수 있겠죠. 제 주변 친구들은 피부 좋은데요? 네. 그게 제가 말한 유전입니다. 왜 같은 음식을 먹어도 누군 살찌고 누군 살이 안찌잖아요. 그것도 유전적으로 타입이 정해져있습니다.그러니 억울해하시기보단 현실을 받아들이고 본인이 다른 친구들에 비해 피부가 안좋다면 그만큼 노력을 들여야죠. 피부는 90프로 유전 10프로 노력입니다. 피부에 대한 노력은 우선 속건강이 좋아야 하기에 잘먹고 잘자고 잘싸고 당연한 것이지만 이게 기본입니다. 맨날 늦게 자고 배달음식이나 간단한 인스턴트로 떼우거나 다이어트한다고 극단적으로 굶거나 여자분들 특히 어린 나이에 화장하고 이러면 모공 막혀서 피부 더 뒤집어져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해결이 안될 것 같다하면 무조건 피부과입니다. 피부과에서 약먹고 연고바르면서 생활습관 교정받고 시술까지 받을 여건이 되면 받는게 좋죠. 그나이에 오히려 관리 잘 받으면 나중에 흉터나 색소침착 덜 남아서 성인되서 덜 고생할수 있어요.
그리고 들어보니 나름대로 노력하고 계시는데 안좋아진다하는데 그 노력이 잘못된 노력일수도 있으니 가까운 피부과 전문의 병원에 찾아가서 내 원인이 뭔지 어떻게 관리받으면 좋은지 상담받아보세요.
sns나 유튜브 이런 정보는 좋은 정보도 있지만 잘못된 정보도 많습니다. 거를 필요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