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유튜버의 삶 안녕하세요. 유튜버에 대해 물어보려고 해요. 요즘 유튜브를 보면 여행 관련된
안녕하세요. 유튜버에 대해 물어보려고 해요. 요즘 유튜브를 보면 여행 관련된 영상이 자주나와서 가끔 질투심을 가지게 되는데요.여행 유튜버를 보면 남들보다 엄청 편하게 사는 것 같아 보여요. 수입이 직장인보다 더 많아 보이고인생의 절반을 여행으로 보내면서 떠도는 삶인 것 같아요.여행 유튜버의 공통점이 과거에 다녔었던 직장에서 여러가지 스트레스가 쌓여서 퇴사하고 여행을 처음 시작해서 아예 프리랜서처럼 직업을 전향한 것 이에요?여행 유튜버의 세금은 어떻게 책정해요?과거에 다녔었던 직장과 적성이 너무 안 맞아서 그런건가요?저는 일반인으로서 여행 유튜버를 보면 세상 너무 편하게 사는 것처럼 보여요.여행 유튜버들은 일반인보다 여권에 도장이 많이 기록된 걸로 알고있어요.그러면 여권이 만료되면 언제 어디서 바꿔요? 실제로 여행 유튜버 중에 해외 여행하다가 입국금지 또는출국금지 당한 사례가 있는지 의문에 들고 범죄를 저지르는 사례가 있는지 문의합니다.여행 유튜버에 대해 아시는 분은 답장해주세요.
안녕하세요 네이버정식등록업체 지식iN 소액결제, 콘텐츠이용료(정보이용료), 상품권, 카드
업계 1위 상담사 소라페이 답변 드리겠습니다.
여행 유튜버는 일부 성공 사례가 있지만, 대부분은 수입이 불안정하고, 많은 시간과 비용, 그리고 세금 신고 등 현실적인 어려움이 많습니다. 여권은 해외에서도 교체 가능하며, 법을 위반하면 누구나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 적성과 무관하게 다양한 배경의 유튜버가 있으니, 단순히 ‘편하게 사는 직업’으로만 보기는 어렵습니다.